간현 관광지(곤충마을에서 5분거리)

주차장·야영장·취사장 등의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고, 관리사무소 앞에서 나룻배를 타고 섬강을 건너면 간현협곡이 나온다. 이 협곡 맞은편 간현암에는 바윗길이 23곳이나 나 있어 암벽타기를 할 수 있고 강변에서는 봄부터 가을까지 잉어·메기 등의 민물고기를 낚을 수도 있다. 인근 소금산에 등산로가 새로 마련되었다.

오크밸리(곤충마을에서 15분거리)

골프장 27홀, 골프아카데미, 퍼팅공프장, 연립식 콘도668실, 빌라식 콘도 16실, 빌리지센터, 실내외수영장, 골프연습장, 스키장 10면, 눈설매장 1면, 스키스쿨, 연립식 콘도 877실, 스케이드장, 테니스장, 볼링장, MTB장 Art & Eco - Tourism : 연립식 콘도 995실, 아트갤러리, 야외조각장, 생태체험 영상관, 야생생태 실험관, 잔디광장,야생화단지, 자연학습장, 자연체험광장등이 설치되어 있다.

동서울레스피아(구 화승레스피아)(곤충마을에서 10분거리)

섬강의 맑은 물이 흐르고 자연경관이 뛰어난 곳에 위치한 화승레스피아 골프장은 12만평의 대지 위에 9흘의 골프장과 더불어 눈썰매장, 실내수영장, 골프연습장이 있어 지역민은 물론 수도권에서도 즐겨찾는 가족단위 레저시설로 유명하다.

조엄묘역(곤충마을에서 5분거리)
강원도 원주시 지정면 간현리(艮峴里)에 있는 조선시대의 무덤.

2000년 11월 18일 강원도기념물 제76호로 지정되었다. 1763년(영조 39) 통신사로 일본에 갔을 때 쓰시마섬[對馬島]에 들러 고구마의 보관법과 재배법을 익히고 그 종자를 가져온 문익공 조엄의 묘역이다. 그의 후손 7대가 연이어 판서(判書)를 지냈다 하여 작동(爵洞)이라고 불리는 마을에서 북쪽으로 700m 떨어진 동산에 자리잡고 있다.


구 간현역에서 판대역을 오가는 코스 원주레일파크
코스 자체가 내리막 경사선로라 여유롭게 멋진 자연경관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또한 푸른 산과 고요히 흐르는 강줄기를 한눈에 볼 수 있어 마음의 평온을 찾을 수 있습니다.
중간중간 6개의 터널은 이벤트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계절 색다른 풍경과 절경이 펼쳐지는 원주레일바파크에서 잊지 못할 추억과 낭만을 만들어 보세요


원주 돼지문화원
전국 최초로 돼지를 음식으로 만이 아닌 보고, 듣고, 즐길 수 있도록 설립한 장소입니다.
돼지문화원은 전국 최초로 돼지를 컨셉으로한 가족, 친구, 연인,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레저, 숙박, 교육, 쇼핑 공간을 갖춘 멀티 복합문화공간 입니다.